서비스 메뉴

  • HR Consulting
  • HR System
  • JADE Package

조직문화 개선

Organizational Effectiveness > 조직문화 개선

‘Great Workplace to Work’, 즉 일하기 좋은 직장에 대한 조직구성원들의 관심은 갈수록 증대하고 있고, 우수한 인재를 영입하고 유지하는데 필수적인 가치명제(Value Proposition)으로 인식되는 것이 현실입니다.
조직문화는 단순히 겉으로 표현되는 분위기나 상징적인 사건 뿐만 아니라, 내면의 규범과 가치, 동기 등이 복합적으로 연계되어 표현됩니다.
현재 조직이 가지고 있는 지배적인 문화의 장단점과 미래에 성취하고자 하는 문화의 모습을 그려보고, 이를 개선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것은 보이지 않지만 쉽게 복제할 수 없는 조직의 경쟁력을 결정짓는다고 할 수 있습니다.

HCG는 크게 4가지 영역에 대한 조직문화 진단 및 개선방안을 제시합니다.
첫째, 조직과 인사제도, 업무 환경과 같은 가시적인 영역의 ‘Cultural Shaper’
둘째, 리더쉽, 커뮤니케이션, 조직 내 협업 등 일상적으로 관찰되는 ‘Operating Culture’
셋째, 결과적으로 측정되는 구성원의 만족도와 몰입수준을 설명하는 ‘Cultural Outcome’
마지막으로 동기부여 요인과 성공/성취의 기준, 조직 분위기 등을 유형화 한 ‘Cultural Typology’입니다.
이러한 제반 영역의 진단을 통해 조직문화의 개선 방향성은 물론, 상황에 적합한 문화개선 프로그램의 도입방안을 설계하고 제공합니다.

주요 Service&Tool
조직문화 진단 및 서베이
조직문화 개선 프로그램 설계 및 운영 지원
조직문화 Pulse Check